- 유치원 이동 시 거상형 휠체어와 자세보조용구, 랩보드 착용하여 실내 이동 및 학습 진행
- 보호자가 필기를 위해 시중에 있는 필기 보조제품을 구매하였지만 효과가 없어 사용 X
- 펜을 사용할 때 직접적으로 힘을 이용할 수가 없어 필기하기에 어려움이 있음
- 수업 활동이나 집에서 그림을 그리는 활동들을 할 때 펜을 잡기 위하여 제작 의뢰
| | |
제작 과정 - 1차 제작 - 자주 사용하는 필기도구 : 연필, 사인펜, 네임펜 두께를 측정하여 여러 필기도구를 탈부착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
- 현재 손가락으로 기능적이 수행이 어려워 검지와 엄지 사이의 커프를 끼워 착용하는 방식 제작
- 벨크로와 볼트를 통해 손바닥 및 필기도구 고정
| - 2차 제작 - 시험 적용 후 피드백 수용, 사이즈가 큰 네임펜이 구멍에 맞지가 않아 구멍 크기 조절과 필기보조기기 착용 시 표면이 딱딱하여 착용감이 불편한 점을 수정하여 제작
- 사이즈별로 탈부착이 쉽도록 기존(1차) 볼트 방식을 개선하여 제작하였지만 유치원에서 여러 선생님이 지도를 하기 때문에 분실 위험 우려가 큼
- 기존 방식 볼트 고정 방식으로 수정 요청
| - 3차 제작 - 1차, 2차 피드백을 적용하여 안쪽 내부 쿠션 및 큰 필기도구도 착용이 가능하도록 개선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