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관을 착용하고 있어 라운드 형태의 니트 조끼를 브이넥으로 변경하고, 착용 편의를 위해 넥 라인을 최대한 여유있게 파주었습니다.
2. 신체 움직임이 제한된 와상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좁은 공간에서 팔을 넣고 빼기 어렵단 점을 보완하고자 양측 허리 옆선에 트임을 주고 끈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리폼하였습니다.
< 리폼 전 >
< 리폼 후 >
★ 적용결과
사용자 후기)
아이에게 입혀서 병원 다녀왔습니다.
와상 환자는 정말 옷 입히는 게 쉽지 않아요. 조끼도 누워서는 도저히 못 입히겠어서 휠체어에 앉힌 뒤 착용하곤 했지만 그럼에도 너무 어려움이 많았어요. 이번에 만들어주신 조끼는 팔을 일일이 끼울 필요가 없고 목만 넣고 양쪽 끈만 묶으면 되니깐 정말 편리했어요. 목 부분도 충분히 여유있게 해주셔서 목관에 닿지 않아 걱정 없이 입힐 수 있었어요
가을철 외출 할 때 입힐 옷이 늘 고민이었어요. 니트 소재는 일반 수선집에서도 거의 안해주고, 시중에는 아이 신체에 맞는 옷이 없어서 항상 막막했는데 이렇게 예쁘고 실용적인 옷으로 해결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병원 갔더니 주변에서도 너무 예쁘다고 다들 칭찬해주셨어요.
늘 이렇게 장애인 가정의 작은 불편까지 세심하게 들어주시고, 직접 해결해주시려는 마음에 정말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이런 배려와 정성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모르실 거예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리폼을 고민해주실거라 믿고 있어요. 덕분에 우리 아이도, 저도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외출 준비할 수 있게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