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 MENU

> 공모전 > 공모전 참가작 상세

휴대용 다용도 거치대
  • 김지수
  • 등록 2021-04-01
  • 903
  •  

3D 보조기기 정보

카테고리
일상생활
저작권
저작권 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CC BY-SA)
사용 재료
PLA
내부 밀도
65%
3D 프린터
3DWOX 1X
설계 프로그램
퓨전360
기타사항
0.4mm 노즐
 
 

3D 보조기기 설명

※ 세종특별자치시보조기기센터 아이디로 올라온 공모전과 같은 작품입니다. 자료가 누락되어 문의 후 재 업로드하였습니다.

▪ 3D 보조기기 정보

1. 기기 개발 이유 및 사용 목적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 곧 다가올 무더운 여름에 비장애인들은 야외에서 잠시나마 더위를 피하기 위하여 양산,손 선풍기 등을 사용합니다.하지만 전·수동 휠체어,보행차 등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신체상의 제약으로 인하여 내리쬐는 햇볕을 피할 수 없이 야외에서 이동을 하는데요. 이「휴대용 다용도 거치대」는 우산,양산,손 선풍기 등 다용도로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 사용 방법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 이 제품은4개의 부품(프레임 집게,막대1,막대2,다용도 집게)으로구성되어 있으며부품은 모두 조립이 가능합니다.
-우선 프레임집게는사용 중인이동보조 기기프레임에 너트와 볼트를 이용하여 고정시켜놓습니다.
-다용도 거치대사용 시 막대1(14cm),막대2(13cm)를조립하여 프레임 집게에 조립한 뒤 다용도 집게를 막대2에 조립합니다.
-다용도 집게에 사용할 양산,손 선풍기 등을너트와 볼트로 고정시켜 사용합니다.

 

3. 기타사항(사용경험, 적용사례, 발전방안 등)

  1. - 이 제품은 전동 휠체어용 우산 거치대 제품에서 영감받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3D프린터 특성상 강도가 있지 않아서 양산,손 선풍기 등 가볍지만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시중에 판매되어 있는 우산 거치대보다 경량, 조립 가능이라는 차별화를 둘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2. - 막대1,막대2는 치수 변경하여 설계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위치 등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3.  

▪ 신청자 정보(양식에 맞게 입력)

 

성명

소속(해당자만 작성)

개인 신청자

김지수

세종특별자치시보조기기센터

팀원1(대표)

 

 

팀원2

 

 

팀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