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 MENU

> 공모전 > 공모전 참가작 상세

스마트폰 고정 보조 케이스
  • 조민재
  • 등록 2021-07-22
  • 579
  •  

3D 보조기기 정보

카테고리
일상생활
저작권
사용안함
사용 재료
PLA
내부 밀도
37%
3D 프린터
Onxy One
설계 프로그램
Fusion360
기타사항
0.4mm 노즐사용
 
 

3D 보조기기 설명

▪ 3D 보조기기 정보

1. 개선 또는 향상시킬 3D 보조기기를 선택한 배경 및 필요성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스마트폰은 현재는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기기이다. 하지만 손의 근력이 약하거나 관절이 약한 노인분들, 손이나 손가락에 장애가 있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쥐는 것이 불편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기기를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였다.

식기 도구같은 보조기기들은 기존에도 많이 나왔지만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보조기기는 거의 없었다. 또한, 이미 존재하는 스마트폰 보조기기 또한 사용하기에 편리하거나 스마트폰을 고정하기에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하였다. 그래서 기존에 존재하던 보조기기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하였다. 개선할 보조기기는 스마트폰 고정 보조기구로 선정하였다.

 

2. 개선점과 함께 Remake한 보조기기의 사용방법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개선점은 고정 보조기기를 스마트폰의 케이스 그 자체로 만들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케이스를 끼우는 것 만으로도 보조기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벨크로나 나사를 이용해 보조기기를 스마트폰에 결합시키는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스마트폰 고정 보조 케이스를 스마트폰에 끼운다.

2) U자형 고리에 손을 끼워 고정한다.

3) 스마트폰을 옆으로 세우면 보조기기가 거치대 역할도 수행한다.

 

3. 기타사항(사용경험, 적용사례, 발전방안 등)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직접 사용했을 때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편리하였다. 또한,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판단되었다.

이 보조기기는 갤럭시 S10의 케이스를 기준으로 제작하였다. 하지만 다른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제작한다면 다양한 스마트폰에 적용이 가능하여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 신청자 정보(양식에 맞게 입력)

 

성명

소속(해당자만 작성)

개인 신청자

 

 

팀원1(대표)

조민재

고려대학교

팀원2

이수진

고려대학교

팀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