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 MENU

> 공모전 > 공모전 참가작 상세

다용도 포장지 커팅기
  • 박인원
  • 등록 2021-08-08
  • 574
  •  

3D 보조기기 정보

카테고리
일상생활
저작권
사용안함
사용 재료
내부 밀도
3D 프린터
설계 프로그램
CREO
기타사항
 
 

3D 보조기기 설명

▪ 3D 보조기기 정보

1. 개선 또는 향상시킬 3D 보조기기를 선택한 배경 및 필요성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번 공모전 참가를 위해 전에 있던 수상작을 살펴보던 중 알약 포장지 오프너를 보게되었고, 발전방안으로 다양한 크기의 포장지를 뜯을 수 있는 쪽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라는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요양원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제가 생각하기에도 팔의 거동이 불편하신 장애인이나 손의 힘이 없으신 고령자분들께서 과자나 사탕같은 포장지를 뜯을 때 오프너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알약 포장지 오프너를 발전시켜 다양한 포장지를 뜯을 수 있는 도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2. 개선점과 함께 Remake한 보조기기의 사용방법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전에 있던 알약 포장지 오프너는 눌러서 구멍에 포장지가 끼워지면서 잘리는 형식이여서 다양한 사이즈의 내용물을 자르기 어려웠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포장지의 한 쪽면을 넣어서 커팅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포장지를 커팅할 수 있고, 또한 앞에 포장지를 넣는 부분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손의 떨림으로 포장지가 안끼워지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이 도구는 저 사이에 포장지를 넣고 눌러서 위에 버튼을 움직이면 아래의 날이 포장지를 자르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손에 힘이 부족하여서 누르는게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끝에 고리를 만들어서 고정이 가능하게끔 만들었습니다.

 

3. 기타사항(사용경험, 적용사례, 발전방안 등)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발전방안 : 아래 쪽에 칼날부분이 있으므로 이를 더 안전하게 다룰 수 있는 가드부분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청자 정보(양식에 맞게 입력)

 

성명

소속(해당자만 작성)

개인 신청자

 

 

팀원1(대표)

박인원

 

팀원2

원준희

 

팀원3

김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