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 MENU

3D 보조기기

-

> 3D 보조기기 > 한 손 사용자를 위한 손 씻기 도구

한 손 사용자를 위한 손 씻기 도구
  • 김준호
  • 등록  2021-12-20
  •   2021-12-20
  • 1,465
  •  

3D 보조기기 설명


1. 개발 배경 및 필요성

 두 손 사용자는 두 손을 모아 문지르면서 손을 씻을 수 있지만 한 손 사용자는 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 손 사용자를 위한 손 씻기 도구‘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 사용자는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손톱 밑을 문지르기 등 다양한 손 씻기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2. 기기 설명

 - 한 손 사용자를 위한 손 씻기 도구는 손 모델 부품과 흡착 패드 부품으로 나뉩니다. 이 두 가지 부품은 레일을 통해 서로 결합됩니다. 레일은 한 쪽 방향으로만 결합, 분리됩니다.

 - 손 모델 부품은 오른손 모델과 왼손 모델, 두 가지 입니다. 오른손잡이 한 손 사용자는 왼손 모델 부품을 사용하고 왼손잡이 한 손 사용자는 오른손 모델 부품을 사용하여 마치 두 손으로 손을 씻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손 모델 부품의 손 모양은 손뼉을 칠 때 손을 쭉 펴는 모양과 똑같습니다. 방향은 손바닥이 위쪽을 향해 있고 아래쪽으로 10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중지의 맨 윗부분에서 손바닥의 아래까지의 길이는 약 18mm이며, 손 측면 사이의 길이는 약 8.1mm입니다.

 - 흡착 패드 부품에는 두 개의 흡착판이 고정되어 있어서 화장실 거울, 타일 등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레일을 통해 손 모델 부품을 흡착 패드 부품으로부터 쉽게 결합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3. 사용 방법

 1) 사용 전 설치 방법

  1.   1. 흡착 패드 부품을 화장실 거울, 타일 등에 부착하세요. 방향은 레일이 뚫려 있는 쪽이 위로 향하는 방향입니다. 흡착판에 물기가 있으면 부착이 잘 안될 수 있으므로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2.   2. 손 모델 부품을 레일에 맞추어 위에서 아래로 결합합니다. 분리는 역방향입니다.

 

2) 사용 방법

  1.  1. 흡착 패드 부품으로부터 손 모델 부품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손과 함께 물을 묻힙니다.
  2.  2. 물이 묻어진 손 모델 부품을 흡착 패드 부품에 결합합니다. 
  3.  3.사용자는 손에 비누칠합니다.
  4.  4. 손 모델 부품과 사용자의 손을 다양하게 문지르면서 손에 있는 오염 물질을 제거합니다.
  5.  5. 비누칠이 손 구석구석에 잘 되었고 오염 물질도 제거되었다고 생각되면 손 모델 부품을 분리하여 손과 함께 물로 씻습니다.
  6.  6. 손 모델 부품과 손에 있는 거품이 모두 사라지면 손 씻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더 자세한 사용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3D 보조기기 정보

카테고리
일상생활
저작권
저작권 표시(CC BY)
사용 재료
PLA, ABS
내부 밀도
30%
보조기기 크기
각기 다름.
출력 시간
총 20시간
설계 프로그램
shapr3D
3D 프린터
Creality ender 3 pro
영상 URL
https://www.youtube.com/watch?v=dWnaknsCD2E
변경 보조기기
품목고시
기타사항
0.4노즐 사용, 서포터(o), Layer height(0.1mm)(권장값), Shell thickness(1.2mm)(권장값), Bottom/Top thickness(1.2mm)(권장값)

코멘트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